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. 입력도구모음 제거와 딜레이현상 방지

XP-TIP 최적화外

by ascall 2007. 4. 4. 14:14

본문

20. 입력도구모음 제거와 딜레이현상 방지


익스플로러를 끝내고 또는, 화면보호기를 끝내고 다시 Windows가 활성화 될 때에 이상하게 작업표시줄이 나타나 기타 실행이 멈추어버리는 경우가 있다.

얼마 동안 버벅거리고서야 정상작동을 하게 되는데....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이다.

 

시작-> 제어판-> 국가 및 언어 옵션-> 언어-> 자세히->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언어 창에서
추가-> 한국어 선택하여 추가하고... 선택창에서 "확인"한 다음,

다시 "텍스트서비스 및 입력언어"창에서-> 한글입력기(IME 2002)를 클릭 하여 활성화 시킨 다음

-> 아래의 "입력도구모음(B)"의 모든 콤보박스 첵크해제 한다.

그 다음 "텍스트서비스 및 입력언어 창"에서 추가한 (한국어) 항목을 클릭한 다음 제거하면 된다.

이 조치로 성가시게 트레이 옆에 나타나던 한글입력기도 사라지고 익스플로어, MSN을 끝낼 때나 슬립모드에서 다시 로그 온될 때, 작업표시줄등이 잠깐 딜레이되는 현상도 잡을 수 있다.

다시 한자입력을 원 한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클릭...

<싸가지 없는 입력도구모음에 대한 자세한 설명>

시작-> msconfig-> 시작 프로그램에 가보면, 시작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사용자와 관련된 것이라서 다들 알 것인데... ctfmon.exe라는 괴물이 ??~허니 버티고 있다.

왠쥐~? 제수 없게 보여... 체크해제하고 리부팅 해보면 또 다시 체크되어 있다.

실제 이 프로그램은 다음 래지스트리를 통해 사용자가 로그온 할 때마다 실행 된다.

<확실히 없앨 수 있는 방법>

 

Regedit
HKEY_CURRENT_USER> Software> Microsoft> Windows> CurrentVersion> Run 이 키에 REG_SZ형의 ctfmon.exe라는 값으로 지정되어 있으며, 이 값을 지워도 다시 로그온 하면 자동적으로 추가 된다.

이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있는 입력 도구의 실행파일로서 필기체 인식, 음성 인식, 문자 입력을 수행하는 새로운 텍스트 서비스 이다.

먼저 래지스트리에서 ctfmon.exe를 제거하고 msconfig 에서 ctfmon.exe를 체크해제 한 다음,

시작-> 실행에서 "Regsvr32.exe /u msimtf.dll"를 입력 엔터,

또 다시 "Regsvr32.exe /u msctf.dll"를 입력 엔터... 이렇게 하면 ctfmon.exe의 실행을 유도하도록 등록된 두 dll 파일을 제거 한다. 마쳤으면, 리부팅하여 msconfig 에 가보면 없어졌을 것 이다.

( Microsoft에서는 이 서비스를 중지하면 Office XP의 동작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 한다.

그러나 지금까지 이 서비스를 중지하고 사용한 경험으로는 어떠한 문제점도 발견할 수 없었다)

[완료]

출처 : http://cafe.naver.com/xpiapc.cafe?iframe_url=/ArticleRead.nhn%3Farticleid=8

관련글 더보기